티스토리 뷰


모델 배정남이 미운우리새끼 주인공으로 나와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였습니다. 패셔니스타답게 본인의 집에도 인테리어와 옷 신발이 한가득이였는데 배정남은 자신이 즐겨찾은 쇼핑성지를 공개하였습니다.

모델 배정남의 쇼핑성지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일산의 한 구제창고 였습니다. 최저가 1,000원부터 매우 저렴한 가격에 옷을 구매할 수 있었으며 옷의 종류동안 어마어마 하게 많아서 미우새 엄마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배정남이 방문한 일산의 구제창고 옷가게는 '보물창고'라는 곳이며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견달산로 236-1, 지번주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245-4 이며 전화번호는  031-965-9983입니다.




서울에서 빈티지 구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즐겨찾는 곳은 대부분 동묘나 광장시장으로 많이 가시며 황학동도 많이 가는데 배정남 효과로 아마 일산 식사동이 구제창고의 성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일산 식사동은 거리전체가 다 구제샵이어서 도소매를 병행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 보세부터 명품브랜드 구제부터 남녀오소 유아동 가리지 않고 패션부터 소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정남은 일산구제거리에서 옷쇼핑을 하면서 중국스타일의 여자 원피스를 유심히 보기도 하고 두루마기를 리폼하겠다며 구매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매우 많은 옷 더미에서 군용 깔깔이를 득템하여 심봤다를 외쳤습니다.

그의 쇼핑홀릭은 마스크와 고글을 장착하면서 시작되었고 끝날줄 몰랐습니다. 카트에 수북히 옷을 쌓아두고도 핫 아이템을 찾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었고 정말 단골인지 관계자들만 들어갈 수 있는 공간까지 가서 옷을 찾아 헤매었습니다.




정말 일산 식사동에 위치한 배정남 구제 옷가게가 왜 보물창고 인지 미우새를 통해 제대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일산 식사동 구제거리에는 보물창고외 다양한 구제샵이 있는데 하루만에 구경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가격대가 1,000원~5,000원으로 형성하고 있으며 호객행위가 없으며 정찰제라고 합니다. 알아서 사이드나 디자인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난 눈치 보지 않는 자유로운 쇼핑이 가능합니다. 




배정남이 찾은 구제 옷가게 식사동에서 쇼핑에 실패하지 않으실려면 매장별로 주력하는 상품들이 다르니 자신이 찾는 옷 취향인 곳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찰제인 매장이 대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고 하니 비교를 해보시고 대부분은 요즘 카드결제까지 가능하다 정찰제가 아닌곳에서는 현금결제로 더 저렴한 쇼핑을 시도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미운우리새끼에서 배정남이 몸소 보여준것처럼 구제옷거리를 가실대 예민하신 분들은 마스크를 꼭 준비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쇼핑환경이 쾌적한 편이 아니라 공장단지 처럼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쇼핑은 비추인 환경입니다.

배정남이 보물창고의 단골인것처럼 한가지 단골집을 정해서 구경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하니 처음 시도해보시는 분들은 주변에 구제매니아 손을 잡고 첫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쇼핑거리 운영시간은 대부분 7시에 마감된다고 합니다.